양주시BIO농업대학, 2021년 신입생 모집
양주시BIO농업대학, 2021년 신입생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1.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지역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오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16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1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과정은 BIO농업대학 2개과정(생활원예과, 소득작물과), BIO농업대학원 1개과정(농산물가공과) 등 총 3개 과정이며 학과별로 각 30명씩 선발한다.

생활원예과는 농업 기본이론과 실내원예(플랜테리어), 다육식물·야생화 분재, 압화공예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생활원예 전문가 입문과정이다. 소득작물과는 농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특수채소, 과수, 버섯, 양봉, 등 고부가가치 지역특화작물 재배기술 과정을 운영한다.

농산물가공과는 농업인의 전문 경영능력과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농산물 가공이론 및 관련법, 발효식품, 건조식품, 절임식품 등 다양한 가공실습이 중심이 된 영농 심화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4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1회, 총 100시간 이상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과목별 특성에 따라 소규모 집합교육·비대면 온라인교육 등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자체·전문강사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현장감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양주시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BIO농업대학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과학영농을 실천할 수 있는 정예 신지식농업인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라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BIO농업대학은 지역농업의 특화발전, 소득창출과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설됐다. 개설 이후 지난해 15기까지 873명의 정예 농업인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