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 단독주택용지 ‘더 리안’ 1월 오픈···사전예약제로 운영 
북수원 단독주택용지 ‘더 리안’ 1월 오픈···사전예약제로 운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 리안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주로 수도권 외곽에 자리 잡았던 단독주택들이 점차 도심 인근으로 들어오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교통망과 교육시설, 편의시설 등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게 되면서 전원생활을 꿈꿔오던 40·50세대의 중장년층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 리안’ 단독주택용지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758번지 일대 대지면적 11,184.2㎡의 규모로 분양면적은 499.8㎡(151.2평)~588.5㎡(178.0평), 총 21개의 필지가 마련되며 이달 15일 그랜드 오픈을 마쳐 사전예약 후 방문하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토지 분양만을 진행함에 따라 주택 규제 관련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다주택자들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향후 단독주택 건축을 희망하는 경우 하우스 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해 1:1 맞춤식 설계로 본인이 원하는 인테리어의 집을 지을 수 있다. 

분양받는 필지 면적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으나 2층 기준 60평~70평 정도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집이 탄생하고,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투자와 실거주 두 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북수원 이목동 더 리안 단독주택용지는 장안구청과 국세청, 홈플러스, 롯데마트, 스타필드 수원(2026년 예정) 등 쇼핑 및 생활 편의시설들이 주택용지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더불어 도보 이동이 가능한 약 800m 거리에 다솔초, 파장초와 이목중, 천천중, 경기과학고, 경기체육고, 동남보건대, 성균관대가 위치하고 있다.

이외에도 수원 북부순환로,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1호선 성균관대역(대중교통 이용 20분)으로 강남 및 서울권 지역의 진입이 편리하다. 이뿐만 아니라 신분당선 연장사업, 수원 1호선 연장사업, 인덕원-동탄선 복선전철 북수원역, 이목 도시개발지구 사업 등이 예정된 풍부한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 

무엇보다 단독주택용지 더 리안은 흔히 말하는 숲세권의 자연 친화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 용지를 기준으로 서쪽엔 서호천이 동쪽엔 노송단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광교산과 덕성산이 자리하고 있다. 따라서 봄에는 벚꽃과 수양버들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맥문동 꽃과 사시사철 푸른 노송지대가 조화를 이루는 장관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리안 단독주택용지의 홍보관은 지난 15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인근에 오픈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