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원칙만 남고 규칙이 사라진 시대, 최고의 유망직업 게임개발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원칙만 남고 규칙이 사라진 시대, 최고의 유망직업 게임개발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모든 분야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두는 이제 검색의 단계를 넘어 모든 부분에서 추천의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튜브를 통해 많은 영상을 보면서도 눈에 보이는 영상들, 알고리즘을 통해 보여준 영상들이 쌓이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이런 기조는 게임도 다르지 않다. 구글플레이를 열면 많은 게임 장르가 펼쳐진다.

매출 순위의 최고 지점을 제외하고 다양한 게임들이 포진하고 있다. 틀에 잡힌 규칙이 아니라 재미라는 원칙하에 짧은 기간에도 많은 트렌드의 변화를 느끼고 실감할 수 있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게임을 배우고자 꿈꾸는 입장에서 이 부분이 내가 이걸 다 배울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마음 한편에 생길지도 모르는 수준이다. 하지만 이건 매우 중요하다”며 “게임을 개발하는 전체 과정에 있어 기본적인 원칙만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난 다음에는 나만의 컬러를 가진 게임을 만들어도 재미와 독창성을 바탕으로 먹고 살수 있는 시대가 현실이 된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몇 년 전에 혼신의 힘으로 개발해서 나무 심듯 잘 심어 놓고 버티다 보면 그 게임이 어몽어스 같이 역주행이 가능한 시대이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기본과 기초는 필요하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생활과 창업을 병행하는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나간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동시에 프로게이머 과정의 경우 서울게임아카데미 전지점은 은퇴 이후의 선수의 삶과 선수과정에서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완벽하게 책임질 수 있는 형태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연구도 진행 중”이라며 “게임에 관한 부분도 프로게이머 과정과 같은 형태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완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비롯해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년 1분기 오픈 예정인 제5캠퍼스 일산캠퍼스의 오픈이 마무리 준비 단계에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