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사이코패스·대인기피증·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심리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사이코패스·대인기피증·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심리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1.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을 배워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1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게 된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에 필요한 시험기출문제·교재를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하면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무료지원 취지는 누적된 스트레스로 대인관계의 문제를 겪거나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증상으로 정신적 고통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말하며, 소시오패스와 달리 옳고 그름을 구분하지 못한다는 것이 사이코패스 특징 중 하나이다. 이러한 특징은 평소에는 잠재되어 있다가 범행을 통해서만 밖으로 드러나 주변에서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은 사이코패스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한편, 대인기피증은 타인을 두려워하여 교류활동을 하지 않는 증상이다. 이는 사회 부적응자 또는 집 밖을 나가지 않는 히키코모리로 이어질 수 있으며, 깊은 고독감으로 우울증초기증상이나 사회불안장애가 동반될 수도 있다. 또한 일부는 이러한 증상으로 편집증(망상장애)을 겪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기에 최근 심리증상의 대한 치유가 사회에 부각되고 있다.

증후군이란 단일하지 않은 복합적인 증상의 모임을 뜻하며, 신체의 문제와 연관된 과민성대장증후군과 VDT증후군이 있으며,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에드워드증후군과 파타우증후군이 존재한다. 또한 리플리증후군은 현실 세계를 부정하는 심리적 증상으로 이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피터팬증후군과 뮌하우젠증후군 등이 있으며, 자폐증을 앓고도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후천적 서번트증후군이 사회에 알려지면서 증후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심리증상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앞서 언급된 증상을 포함하여 조현병초기증상과 조울증증상(양극성장애), 번아웃증후군과 불안장애 극복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강박증증상과 거식증초기증상 개선을 도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운증후군, 틱장애(뚜렛·투렛증후군)와 아스퍼거증후군 등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와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노인의 치매초기증상 및 안면인식장애 예방과 유대감 형성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나만의 꽃 심기와 반려식물의 성장과정으로 삶의 동기부여와 불면증·기면증증상 개선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색채심리와 연관성이 높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그림심리테스트를 배울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을 돕는 음악으로 수면장애 치유를 도울 수 있다.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 가능하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기에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으며, 국가공인기술자격증 종류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경쟁력에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여러 지식 습득으로 면접자신감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