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호텔경영학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호텔에서 실무 중심 교육 진행
호텔학교 호텔경영학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호텔에서 실무 중심 교육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20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환경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가 바뀌기 마련이다. 그만큼 학생들을 어느 장소에서 어떤 교육 방식으로 배우는지가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

특히 인문사회계열중 호텔전공을 배울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의 인기가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으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호텔리어 직업의 경우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업이다보니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마련이다.

호스피탈리티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호텔인 엠블던호텔에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업계에서 주목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교내에 구축되어있는 호텔실습실 호텔프론트(프론트실습실), 호텔객실(객실실습실, 하우스키핑실습실), 호텔연회(연회실습실, 컨벤션실습실), 호텔식음료 (칵테일실습실, 소믈리에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등과 더불어 재단 자체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을 통해 호텔 현장교육을 통해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역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수업과 더불어 산학실습 및 취업까지 연계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한민국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적인 호텔리어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이 입사하고 싶어 하는 부서인 호텔프론트에 입사하기 위해 해외체인호텔에서 사용하는 객실예약시스템인 OPERA시스템을 엠블던호텔에서 배울 수 있으며, 현직 호텔리어가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교육하고 호텔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펼쳐볼 수 있으며, 테스트 과정 후 인증서까지 취득 할 수 있어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한 한호전은 호텔전문학교 최초로 실무교육과 더불어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호텔All-in-one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호텔경영학과대학에서 볼 수 없던 차별화된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관광산업의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1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지도하여 10년 연속 호텔광광분야 취업자를 배출해내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전문학교이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이다.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우는 SHMS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더비대학교(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취업에 있어 엄청난 어드벤티지를 갖게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스위스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특급 호텔리어 양성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밖에 한호전은 국내 특급 호텔 취업 뿐 아니라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해외로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정부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미국, 스위스, 일본 등 해외로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경제대국이자 관광산업 또한 세계1위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에는 한호전이 자랑하는 글로벌캠퍼스를 보유하여 한국에서 미국호텔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호전 호텔관광과과정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며 J1비자를 받고 미국전역 호텔로 취업이 가능한 국내 국가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해외 특급호텔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높은 등록금을 부담하여 굳이 외국으로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외국 호텔명문학교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우수호텔교육커리큘럼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호텔취업분야 NO.1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경영과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호전에서는 관광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