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등 여성 취업 위한 경기도의 '꿈드림' 박람회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 취업 위한 경기도의 '꿈드림' 박람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4.1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24일 용인 기흥구에 있는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에서 여성취업박람회 ‘꿈드림’을 개최한다.

이번 꿈드림 박람회는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도내 기업의 여성 구인 수요를 충족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개최되는 연례 취업지원 행사다.

박람회에는 사무직종을 중심으로 현장면접 후 채용을 결정하는 직접 참여 기업 20개사와 서류접수 후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간접 참여 기업 10개사 등 총 30여개의 도내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 채용관뿐만 아니라 부대행사관이 마련돼 최신 일자리 정보 제공, 취업서류 클리닉, 취·창업 상담,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제대 여군들을 대상으로 전직컨설팅을 하고,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노무상담과 정신건강관련 검사 및 상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여성채용 기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광역새일센터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경력단절 등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꿈드림 박람회는 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는 기회로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 하반기에 IT업종만을 대상으로 한 여성취업박람회를 별도로 개최하고, 광주시와 과천시에서도 각각 여성취업박람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