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우울증에 의한 자격지심과 회의감·노이로제증상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우울증에 의한 자격지심과 회의감·노이로제증상의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재능기부이벤트로 교육원 내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51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수강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수강은 개인생활과 사회생활에서의 자격지심으로 인해 회의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많은 현대인들의 일상생활 적응을 돕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무료수강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선택과목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고 4주~6주 과정으로 구성된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우울증은 조증과 함께 양극성장애인 조울증에 속하는 증상의 일종으로, 자신감 넘치는 자세가 아닌 갑작스런 불안장애증상이나 회의감에 휩싸이는 상태를 의미한다. 우울증초기증상이 의심되는 이들은 평소완 달리 판단력이 뒤쳐져 성인ADHD증상이나 자격지심과 같은 일탈행동을 보이거나, 인간관계에 집착하는 강박증증상과 열등감 등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위 우울증증상이 포함되는 조울증은 그 특징을 명확히 구분짓기 어려워 유사한 공황장애나 트라우마, 노이로제증상 등을 의심받을 수도 있다. 때문에, 조울증 치료법으로 알려진 약물에 의존하는 이들이 대부분인 반면, MBTI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해 조울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해소법이나 극복방법을 준비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관련 자격증으로는 조울증·우울증·조증과 함께 각 종 불안장애 극복을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행복한 웰빙을 통해 긍정심리학인 피그말리온효과·플라시보효과·나비효과 등의 기법을 배우는 긍정심리상담사, 기초심리학에 근거한 검사도구인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MMPI 등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 트라우마·PTSD 등에 대한 사례와 자가진단테스트 기법을 교육하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무료수강 제공된다.

이 외에도 아동학대 등의 가정폭력과 부부싸움·이혼위기 등의 가족문제 해결법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도모하는 가족심리상담사, 화병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충동장애에 대한 적절한 해결법을 찾는 분노조절상담사, 식물 원예활동을 매개로 심신치유 및 사회·정서적 성장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 ASMR 등의 백색소음을 통해 불면증·우울증 등 심리증상 극복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상담기법을 배우는 인기과정에 속한다.

우울증 뿐 아니라 다양한 상황과 증상에 관련된 교육 또한 무료수강 중에 있다. 왕따·사이버불링 등 신체·언어 등의 학교폭력 사례와 해결방안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폐증·난독증증상을 보일 경우 집중력 높이는 법 등을 교육하는 언어발달지도사, 엄마표 미술놀이와 모래놀이세트 등을 통한 놀이치료기법을 교육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노인성 치매초기증상과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의 치유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 콜라주·점토 등과 함께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한 미술치료기법 교육으로 아동에서 노인까지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퍼스널컬러진단 및 쿨톤웜톤테스트 등의 기초 이론인 색채학을 심리치료기법에 접목한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분야의 자기계발을 돕는 베이비플래너 및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주관의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의사소통기법이나 스펙업에 도움을 주는 여러 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수강은 자기개발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라도 신청해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가 있으며, 수강신청 간 취업성공패키지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와는 일체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끝으로 51종의 무료수강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에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및 대표전화문의 등으로 안내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