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인기 자격증 교육, CS강사 및 사물인터넷지도사 등 무료 지원
‘한국교육검정원’ 인기 자격증 교육, CS강사 및 사물인터넷지도사 등 무료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는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CS강사 (등록번호 2020-005685) 및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등 50여 가지의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자격증 과목에는 정년 이후 재취업이나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부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심리, 아동, 교육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일반적인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무료로 자격증 교육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합격 자격증은 제작부터 발급까지 20일 정도가 소요되며, 취득한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한국교육검정원의 관계자는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향후 취업기관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국민행복카드, 취업 성공패키지 등의 추가 서류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기 역량을 강화하고 스펙 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한교검의 자격증 무료 교육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교검은 이런 자격증 교육을 준비함에 있어 기존 교육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정보와 지식의 격차 해소에 목적을 두었다.

의료 및 법률, 호텔,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강요되고 있다. 기업의 이미지가 곧 수익으로 연결되는 사회 속에서 고객 응대가 필요한 판매직이나 비서,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수요가 늘어났다. 그 중, CS강사는 고객만족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CS직종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전문 지식을 가르치며, 고객응대에 필요한 마인드나 매너, 말투, 컴플레인 대응 등 다양한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스킬을 가르치는 전문가이다. 특히 이러한 CS강사의 업무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AI나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이 밝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물인터넷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무선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여 사물들끼리 데이터를 주고받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이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인고지능을 가진 시스템을 말한다.

사물인터넷지도사는 이런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시키고 프로그램 및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기업이나 단체, 일반인들의 정보가 폭발적이기 때문에 사물인터넷지도사의 역할로 이를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은 전망이 밝은 유망 직업이기 때문에 현재 병원, 학교, 기업체 등 다양한 곳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이 외에도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타로상담사(등록번호2020-003668), 아동요리지도사(등록번호2017-002063), 정보보호관리사 (등록번호 2018-005549) 등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교검에서는 5인 이상의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