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자존감높이는 방법으로 성인·초등ADHD증상·어린이틱장애 등 치유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자존감높이는 방법으로 성인·초등ADHD증상·어린이틱장애 등 치유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1.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성인·초등ADHD증상과 어린이틱장애 등의 심리증상 치유에 도움이 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1가지 온라인강의를 나이와 학력에 조건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수강료가 0원으로 자동 조정되는 방식으로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PC나 스마트폰으로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교재와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합격 시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으로 불안장애와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이벤트를 기획하였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란 집중력이 부족하고 충동적 또는 과도한 행동이 나타나는 학습장애의 일종으로 후천적 영향이 크다. 아동기에 발생하는 소아·유아ADHD와 초등ADHD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눈에 띄지 않는 조용한ADHD도 사회에 부각되고 있다. 또한 일부는 성인ADHD자가진단으로 상태를 확인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검사와 심리치유를 통해 극복하는 것이 좋다.

틱장애는 무의식적으로 불규칙한 소리(음성틱장애)를 내는 기침틱, 욕틱장애와 행동(운동틱)을 반복하는 어깨틱, 눈깜박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연예인틱장애로 자주 언급되기도 한다. 이는 유아틱장애(유아불안장애)와 성인틱장애 등의 종류가 있으며, 유전의 영향이 크다. 우울증초기증상이나 조울증(양극성장애) 등을 동반할 수도 있으며, 해당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되는 것을 뚜렛장애(뚜렛증후군)이라고 부른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위 증상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자존감테스트를 통해 아기자폐증상과 강박증증상 치유를 도울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린이공황장애, 대인기피증 등의 극복을 도울 수 있고,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발달장애증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존감 높이는 책이나 글귀를 읽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가베지도사와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모래놀이와 다양한 놀이치유로 아이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인성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올바른 예절 교육으로 난독증증상과 품행장애 개선을 도울 수 있고,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ㅏ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공부 잘하는 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 중인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보육시설 및 어린이집 등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한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정식으로 등록할 수도 있어 특히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전업주부의 스펙업과 자기계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대표전화를 통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