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은 구조인 시스템과 스토리인 콘텐츠의 결합체.. e스포츠의 시스템과 콘텐츠는 무엇?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은 구조인 시스템과 스토리인 콘텐츠의 결합체.. e스포츠의 시스템과 콘텐츠는 무엇?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1.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을 만들며 성공적인 개발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형태의 이야기가 오가는 경우가 있다. 스토리를 바탕으로 시작해서 시스템을 구축하여 게임을 만들어 나갈 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시작해서 주어진 시스템에 어울리게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부분이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어느 회사나 논의 전에 이미 답은 나와있다. 가지고 있는 것에 맞추게 된다.

내부의 구성 인력이나 역량에 따라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 이미 많은 부분 확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구조인 시스템과 스토리인 콘텐츠는 게임의 장르와 형태에 따라 비중이 달라 질 수는 있지만 결국 공존과 공생은 필수다. 서로가 화합해야 하나되어 상업적으로나 예술적으로 가치를 가지고 대중에게 다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e스포츠 산업에도 동일하다.

종목이라는 시스템 위에 구단과 선수라는 콘텐츠가 올라가서 시청자에게는 재미를, 스폰서에게는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결과를 도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종목사가 모든 것을 좌지우지하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시장이 조금만 더 발전하면 구단과 선수들도 종목사에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관철시킬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해나 갈 수 있는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그리고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하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물론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 별도의 선택지도 다양하다.

별도의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 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 캠퍼스인 일산캠퍼스의 오픈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