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자율모집 기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100% 면접전형 신입생모집
2021 자율모집 기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100% 면접전형 신입생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1 전문대 자율모집이 전문대 정시모집 직후 2월 19일부터 전문대에서 실시한다. 2월말까지 진행 예정 중인 전문대 자율모집 기간은 4년제 대학교 추가모집과 개념이 같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가 정시모집 전형기간에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많은 고3 수험생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며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되었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과기전에는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3월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