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정부 일자리 사업 '선정'
무주군, 정부 일자리 사업 '선정'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1.02.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무주군청
사진 = 무주군청

[잡포스트] 황주원 기자 = 3일 무주군은 "고용노동부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무주군과 협약을 맺은 전주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무주군로컬JOB센터를 운영하게 되어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앞서 군은 전주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달 5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군은 지난 2019년에 구축하여 운영 중인 로컬JOB센터에서 군민들을 위한 구인 · 구직 알선 및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능력개발훈련과 일자리 만남의 날과 같은 다양한 교육 ·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체결 등 원활한 일자리 제공과 정보, 교육 등을 국비로 진행하게 됐다.

특히 군은 초고령화 지역인 무주군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 유출을 막고 일자리 미스 매칭을 해소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사업체를 연결하는 일자리 플랫폼으로 고도화하여 지역 사업체가 원하는 맞춤인력을 직접 교육하는 전문적인 취업교육에 심혈을 쏟을 계획이다.

또 올해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약을 맺고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실업급여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들이 전주까지 가는 불편을 줄여 군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구인·구직 알선과 일자리 서비스 업무를 국비로 진행할 수 있게 돼 무주군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를 얻게 됐다”라며 “보다 적극적인 취업 매칭으로 일자리 있는 무주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 2019년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주군로컬JOB센터를 설립하고 직업교육 및 취업알선, 실업급여 및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을 펼쳐 오면서 지역민들이 크게 만족하는 일자리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황주원기자 qudtjr774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