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복지시설 CEO과정 교육 마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복지시설 CEO과정 교육 마련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4.2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3년 이내로 설립된 전국 그룹홈의 시설장들을 대상으로 올해 상·하반기 총 2회 ‘아동복지시설 CEO과정’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보호대상아동 4121명 중 절반 이상인 54.7%는 그룹홈 및 아동양육시설에 보호됨에 따라 현장 종사자 역할의 중요성과 역량강화 요구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본 교육과정은 아동복지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그룹홈 시설장의 역량강화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상반기의 경우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실시했으며, 하반기는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총 14시간 교육으로 열린다.

교육 내용은 아동복지정책, 자립지원, 아동지도(아동발달 및 유형별 아동지도, 경계선지능 아동지도), 행정 및 회계 등으로 이뤄진다.

올해 상반기 교육을 마친 한 수료생은 "아동지도 및 행정·회계 교육은 바로 현장 적용이 가능한 교육"이라며 "전국 시설장들과 네트워크 형성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은 “보호대상 아동 자립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