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펫, 경북대 수의대 내과연구실과 ‘펫푸드 플랫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샐러드펫, 경북대 수의대 내과연구실과 ‘펫푸드 플랫폼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건강하고 안전한 펫푸드 정보를 소개하는 ‘샐러드펫’이 펫푸드 성분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개발 협력 증진을 위해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내과연구실(주임교수 오태호)’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 기관은 ▲펫푸드 성분분석에 관한 학술협력 ▲펫푸드 정보개선에 관한 공동연구 ▲반려동물 건강상태 기반 펫푸드 추천 알고리즘 개발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샐러드펫를 운영하는 라이노박스 김희수 대표는 “반려동물에게 펫푸드는 명확하게 헬스케어의 영역이다”며 “경북대 수의대 내과연구실과의 협약으로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수의학적으로 건강상태에 맞는 펫푸드를 고를 수 있게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달 출시 예정인 샐러드펫은 앱 내 ‘펫푸드 성분제공’ 기능을 통해 사료 및 간식의 성분을 평가하여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샐러드펫에는 1만 1천여 개의 사료, 간식, 영양제에 대한 10만여 건의 성분데이터가 축적돼 있어 사용자들은 반려동물을 위해 안전하고 건강상태에 맞는 사료를 고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