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랜차이즈 디저트39, 소규모창업으로 고정비용 최저 실현
커피프랜차이즈 디저트39, 소규모창업으로 고정비용 최저 실현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2.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디저트39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 디저트39는 소규모창업으로 고정비용 최저를 실현함으로써 10평 미만에도 일 높은 매출 기록하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디저트39는 세계 여러 디저트를 독점적으로 개발해 생산하는 프리미엄 디저트카페로 디저트39에서만 판매하는 디저트를 구매하기 손님들이 찾아오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카페는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자리에 들어가야지 영업이익이 증가하지만 디저트39는 희소성 디저트로 많은 손님이 직접 찾아오기 때문에 굳이 비싼 임대료를 주고 들어갈 필요가 없다.

반면 접근성이 용이해 비싼 자리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많이 판매함으로써 영업이익을 증가시키기에 일손이 더 필요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인건비를 감당해야하기에 점주가 가지는 실제 수익은 줄어들게 된다.

창업 시에 임대료가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잘되는 시대는 끝났다. 특히 이번 코로나19가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디저트39는 임대료와 인건비에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되며 배달과 테이크아웃으로도 영업이 가능하다.

또한 운영 비용을 절감한 디저트39는 적은 인원으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디저트를 매일 생산해 완제품으로 디저트를 전국 체인점에 전달하며, 점주는 완제품을 간편하게 포장해 판매할 수 있다.

창업 컨설턴트는 “디저트39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창업비용 절감은 물론 매장을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도 절감했다”며 “창업하는데 있어 인건비나 임대료를 줄인 창업아이템으로 은퇴창업, 부부창업 등 30대~40대 사이에서 문의가 몰려오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