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비전 빛나는 성남시…수혜 누릴 마지막 자리 선점한 ‘태평 퍼스트힐’ 아파트 주목
미래비전 빛나는 성남시…수혜 누릴 마지막 자리 선점한 ‘태평 퍼스트힐’ 아파트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2.09 1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대표적인 신도시이자 IT산업도시로 널리 알려진 경기도 ‘성남’이 승승장구 하고 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 국면 속에서도 집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 특히, 원도심인 수정구는 상승세가 상당히 매섭다. 

수정구 일대는 직주근접을 찾는 비즈니스 수요부터 젊은 세대 및 신혼부부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성남 내에서도 강남권에 가장 가깝고, 분당이나 위례 등 가까운 지역에 비해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지만 향유할 수 있는 주거 인프라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수정구는 그동안 성남 개발사업에서 소외됐었다. 하지만 분당이나 판교, 인근 지역인 위례의 도시화 사업이 최근 막바지 단계에 있는 상황으로, 이제는 정말 수정구의 개발 차례가 찾아왔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실제 시장의 매물증감률을 보면, 분당구(73%)보다 수정구(79.95)가 더 높다. 수정구의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성남시도 개발에 적극적이다. 지역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는 동시에 균형발전을 위해 원도심 개발과 도시미관 개선 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4일 있었던 신년 기자회견 당시 은수미 성남시장도 ‘성남, 그 이상의 성남’을 표방하며 성남시의 균형개발을 강조했다. 수정구는 성남 일원에서도 탈서울 수요 흡수에 최적화된 입지로 평가된다. 이에 해당 개발사업이 성남시의 미래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미래비전이 밝은 성남시, 그중에서도 관심이 뜨거운 수정구 일대에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태평 퍼스트힐’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가격 조건이 파격적이며, 수인분당선 가천대역과 태평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선점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태평 퍼스트힐은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지하 2층~최대 14층, 11개동, 총 662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중소형 특화평면으로 전 세대를 구성한 단지로 62㎡, 74㎡, 84㎡ 등 다양한 평형대로 선보여진다. 중소형 평면은 우수한 환금성으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한다. 태평 퍼스트힐은 혁신설계까지 적용돼 동급대 아파트와 비교해 공간감 및 개방감이 월등하다. 

세대마다 내부에 최첨단 시스템 설비가 적용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입주 시 품격 높은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안전하고 깨끗한 최고급 마감재가 사용된 아파트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심플하고 은은한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향후 성남 태평동 일대를 대표할 명품 주거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1년 365일 내내 쾌적함을 기대할 수 있는 아파트로, 단지 내에 풍부한 조경 공간과 어린이공원, 다수의 광장 등이 갖춰진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 및 작은 도서관, 키즈플레이룸, 시니어클럽, 카페테리아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유로운 생활과 품격 높은 여가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내에는 근린상가가 함께 조성돼 생활 편의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탄탄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도보로 5분 거리에 수인분당선 가천대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지하철 이용 시 강남 일원이 20분 내에 연결돼 사실상 강남생활권에 속해 있다고 볼 수 있다. 강남권의 쇼핑, 문화, 교육시설 등 각종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분당과 판교의 인프라까지 공유할 수 있는 황금입지에 자리해 양방향에서 오는 이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수서역도 단 두 정거장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성남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도시고속화도로 등 도로망이 풍부해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다.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각종 교육시설이 자리해 안심 통학과 학습능률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태평 퍼스트힐 가까이에는 태평초, 태평중, 성남서초,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등이 있다.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선사하는 아파트로, 단지 주변에 탄천수변공원과 태평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 경관을 갖췄다. 

지역 개발의 확실한 수혜와 강남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들어설 태평 퍼스트힐의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해 있다.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더욱 안전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종민 2021-02-24 16:41:25
https://blog.naver.com/yatnsarang1/22221551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