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정창훈 선수 “보디빌딩은 내 삶의 가치”
[인터뷰] 정창훈 선수 “보디빌딩은 내 삶의 가치”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지난 2016년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보디빌딩 대회에 적극 참여하며, 주위 사람들의 운동 컨디셔닝과 재활을 통한 신체 최적화를 돕는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가 있다. Chang-Hun Chung (정창훈/독일/30)씨는 독일 에센에 거주하는 한국인으로 지난 2014년부터 헬스 케어 부문의 제품 관리자의 길을 걸으며 개인 트레이너 및 영양사 일을 겸업으로 하고 있다.

사진_보디빌더 정창훈 선수
사진_보디빌더 정창훈 선수

“보디 빌딩은 내가 어느 클럽에 있든지 자신에게 100% 집중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만들어내는 책임은 오직 당신에게 있습니다.”

Chang-Hun Chung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무실에서 IT 사업가로 일하고 있다. 토요일 아침에는 보충제 상점에서 근무하며, 토요일 오후에는 개인 트레이닝, 일요일 아침부터 저녁까지는 피트니스 트레이너로 근무를 하는 등 지난 3년간 쉬지 않고 고객과 지속적인 교류를 맺으며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신체 건강한 그에게도 확실히 힘든 시간이었지만, 모든 경험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고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았고, 이러한 시간들은 지금의 정창훈을 있게 했다고 말한다.

그가 노력한 과정의 결과물은 각종 대회의 수상 경력이 대변한다. 2019년 그는 독일 챔피언에 등극하며, Muscle Beach의 L.A 1위와 전체 우승을 차지했다.

정창훈의 수상이력

1위 – IFBB International German Championship 2019 (DBFV / IFBB)
2위 – IFBB Nordic Cup Finland 2019 (DBFV / IFBB)
1위 – IFBB NRW Championship 2019 (DBFV / IFBB)
1위 – 2016 Men ’s Physique Class (DBFV / IFBB)에서 Hessian 전국 챔피언
1위 – 2016 Men ’s Physique 클래스의 NRW 주 챔피언 (DBFV / IFBB)
1위 및 종합 우승 – Lubeca MuscleBeach 2017 (DBFV / IFBB)
1위 – American Dream in Fulda (DBFV / IFBB)
1위 및 종합 우승 – 2017 년 로스 앤젤레스 베니스 머슬 비치
2위 – Cologne Beach Style 2017 (DBFV / IFBB)
2위 – Lubeca Muscle Beach 2018 (DBFV / IFBB)
3위 – 남자 체격 클래스 (DBFV / IFBB)에서 독일 국제 선수권 대회
6위 – Arnold Classic Europe 2018 (DBFV / IFBB)
1위 및 종합 승리 – 베를린 챔피언십 2018 (DBFV / IFBB)
2위 – IFBB NRW Championship Duisburg 2018 (DBFV / IFBB)
6위 – IFBB 국제 독일 챔피언십 2018 (DBFV / IFBB)

“주변 사람들의 피드백은 제 삶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공동 훈련이든 개인 훈련이든 피드백을 통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긍정적 메시지에 관심을 가집니다. 스스로 삶에서 좋은 계획을 가지고 도전과 실천을 통해 긍정적인 가치를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창훈 인터뷰 中)

좋은 계획은 이미 그가 말하는 작업의 50%다. 계획 없이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이나 다이어트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작업 단계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는 “만약 누군가가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고 그것을 진심으로 즐긴다면 운동의 동기는 항상 거기에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즉, 그 문제에서 재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강박적으로 운동을 하면 장기적으로 성공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소통의 중요성 깨달아.. 소통 영역의 확장에도 힘쓴다”

Chang-Hun Chung은 현재 그의 좋은 친구이기도 한 BODY IP의 Simon Teichmann과 협력하고 있다. 그는 YouTube, Facebook과 같은 인기있는 소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21,000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Instagram에서는 수천개의 좋아요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많은 에피소드에 대해 매달 5,000 명이 넘는 청취자와 함께 Spotify, Deezer 및 Player Fm에서 팟캐스트 채널을 관리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정창훈 인스타 그램 (@chang_ifbb)
정창훈 인스타 그램

“나에게 있어 보디빌더란 직업은?”

“저에게 보디빌딩은 스포츠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입니다. 이 스포츠를 위해 저는 하루 24시간을 모두 쓰고 산다고 생각합니다. 보디빌딩이라는 라이브스타일은 식사 준비부터 일정으로 잡힌 트레이닝까지 모든 것은 포함합니다. 운동 후 몸이 재생되는것도 무시되지 않도록 운동 후 회복과 면역 시스템 재생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보디빌더가 된다는 것은 자기표현을 위해 무대에 서는 것뿐만 아니라 제 몸과 마음 그리고 저를 위해 노력하는 삶의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의 규율, 충성, 화합에 가치를 주고 실천해나가는 정창훈씨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