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고층 신축빌라매매 시 주의할 점 공개
‘빌라정보통’, 고층 신축빌라매매 시 주의할 점 공개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빌라정보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신축빌라 분양 시 채광이 좋고, 전망까지 좋은 집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고층으로 올라가게 된다. 여기서 자신이 계약하려는 집의 바로 윗집이 확장형 신축빌라인 경우에는 누수에 대해서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내 집 위에 한 층이 더 있다고 생각해서 문제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흔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확장형 신축빌라의 확장할 부분은 대부분 방수포작업을 해놓아서 비가 와도 누수가 안 되게 해놓는다”며 “확장형세대인 경우 준공검사 후 벽을 철거 후에 새롭게 확장해서 어차피 내부의 바닥면이 될 부분의 방수작업을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어 “방수포작업에 문제가 있거나, 방수포작업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어김없이 누수가 발생한다”며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물론이고 겉으로는 알 수 없는 부분까지 철저하게 검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자신의 집 바로 윗집이 확장형신축빌라인 경우에는 계약할 때 누수여부를 확인하고, 혹시라도 방수포작업이 안 되어 있는 경우라면 특약을 별도로 걸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고양시 행신동, 관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4천, 덕양구 동산동과 주교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3억3천으로 거래된다.

이어 일산 풍동과 가좌동, 대화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4억, 남양주시 호평동, 화도읍 신축빌라 분양은 1억3천~2억5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