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오디션' 참가기업 모집...총 지원금 14억5000만
경기도, 'VR·AR 오디션' 참가기업 모집...총 지원금 14억5000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2.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2021 경기 VR·AR 오디션(이하 오디션)' 참가기업을 오는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디션은 경기도내 유망 VR, AR 기업을 발굴해 단계별 자금지원과 성장지원을 바탕으로 사업화에서 후속투자 유치까지 연계하는 경기도 특화 VR/AR 기업육성 사업의 선발과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27개사를 선발해 총 지원금 14억5천만 원을 투입한다. 아이디어 단계 11개사에는 각 3000만 원, 상용화 단계 16개사에는 각 7000만 원을 개발자금으로 지원한다.

선발된 기업은 6개월간 1대1 전문 멘토링, 투자컨설팅, 투자유치 설명회 및 최종 성과발표회 등의 프로그램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수원 광교에 위치한 '경기 XR센터'에서 가상/증강현실 개발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추후 사무공간 입주기업 모집 시 가산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가상/증강현실 관련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가상/증강현실 업종 전환 7년 이내 기업이다. 평가는 사업성(상용화, 시장성 등), 기술성(기술의 독창성 등), 수행능력(사업역량 등)을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는 국내외 가상/증강현실 선도 기업 및 기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사(VC, 벤처캐피털)가 참여하는 민·관 파트너십 협의체가 실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 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은 XR 기술을 더 넓은 분야에 접목·발전시킬 차세대 주자들을 선발하는 자리"라며 "최근 가상공간에서 이뤄지는 비대면 가상 회의, XR 기술을 이용한 비대면 관광 콘텐츠 등 타 산업과 XR산업의 연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분야와 접목된 스타트업의 반짝이는 제안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