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밭, 지난해 불황에도 브랜드 매출 성장 “올해도 기대”
동구밭, 지난해 불황에도 브랜드 매출 성장 “올해도 기대”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18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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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 / 린스바 (동구밭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동구밭은 고체 생활용품 사업 성장으로 2020년 매출이 55억원을 넘어섰다.

동구밭은 2020년도 매출 55억원으로 전년대비 자사 브랜드 매출 660% 증가했다. 동구밭은 고체 생활용품 설거지바, 샴푸바 이외에도 세안비누, 린스바 등 신규 출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연유래 100% 성분으로 만든 ‘올바른 샴푸바’가 네이버 쇼핑 1위를 기록하는 등 동구밭 브랜드 매출 1위를 기록하였다.

동구밭은 올 한 해도 신규 제품 개발 및 출시 통해 큰 폭의 매출과 손익률 성장을 노리고 있다.

한편,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해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기업으로 전 직원의 50%이상을 발달장애인 사원으로 고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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