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문화누리·국민행복카드, 베이비페어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무료지원’ 문화누리·국민행복카드, 베이비페어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 전진홍
  • 승인 2021.02.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와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 바우처카드 및 베이비페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53가지 심리상담 및 교육지도분야 자격증 종류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무료지원 이벤트는 앞서 언급한 국비지원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을 비롯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실업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관련 청년취업지원금과도 무관하게 진행되며, 국비지원을 받고 있어도 무료지원 수강신청 시 별도 제약 또한 없다.

무료지원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할 시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4주~6주 통합교육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아이행복카드와 호환되는 국가바우처 카드로 각종 에너지바우처와 사회서비스사업 등의 이용을 지원한다. 여기서 말하는 아이행복카드는 아이즐거운과 아이사랑카드의 통합카드로써 임신·출산에서 육아 어린이집·유치원까지의 맞춤형 보육을 지원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문화격차해소와 문화예술, 여행 및 체육 등의 지원을 위해 발급되는 문화바우처 사업카드다. 최근 위 카드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와 베이비시터 사업 등의 아동발달 관심자가 증가함에 따라 각 종 유아 심리상담사 및 학습지도코칭 자격증의 업무활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의 경우 8만원에서 9만원으로 일정기간에 따라 지원금이 올라가고 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2021년 역시 지역 별 10만원의 지원금상승이 있었으나 지원금이 적다보니 카드발급자는 여러 분야 활동을 위한 제한이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사용여부와 무관하게 무료지원을 제공한다.

베이비페어(육아박람회)란 출산용품 및 영유아 용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들이 한곳에 모여 설명회를 하고 판매하는 행사를 말하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코엑스 베이비페어와 킨텍스 베이비페어 등의 베이비페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위에 언급한 국비지원 바우처카드와 베이비페어(베페)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아이들을 올바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추천 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엄마표 미술놀이와 모래놀이세트 등을 통한 놀이치료기법을 교육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콜라주·점토 등과 함께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한 미술치료기법 교육으로 아동에서 노인까지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아동학대 등의 가정폭력과 부부싸움, 이혼위기해결을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전문가과정도 있다. 문화복지확충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갈 문화복지사, 행복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를 돕는 전문가로서의 베이비플래너, 실내공기정화식물의 종류와 드라이플라워, 테라리움 등의 화훼전문가가 되기 위한 플로리스트전문가, 예쁜 글씨체를 배움으로서 자기계발을 위한 짧고 좋은 글귀 쓰는 법 등을 교육하는 캘리그라피지도사, 몬테소리교구와 엄마표미술놀이 등의 가베교구를 활용하는 가베지도사가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육아분야인 보육에 관련된 지도사과정 또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방과후학교수업의 모든 교육활동을 담당하는 교육전문가 방과후지도사, 유아영어 관련 교육으로 동화책 읽어주기 등을 교육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메타인지에 대한 의식개선과 동기부여 및 능동적인 학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아동의 스스로 학습을 통한 기초중국어 및 영어공부혼자하기와 파닉스 교육에 관련된 초등중국어·초등영어지도사가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