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금거래소 “등락하는 금값시세, 골드바 금ETF 상품 등 여전히 주목"
한국표준금거래소 “등락하는 금값시세, 골드바 금ETF 상품 등 여전히 주목"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금거래소
이미지 제공 = 한국표준금거래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작년부터 시작도된 세계정세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현금보다는 자산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특히 골드바 등 금 뿐만 아니라 금ETF, 골드뱅킹 등 금과 관련 된 파생상품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불안정성이 계속 되던 도중 백신보급과 미국의 국채금리상승의 영향으로 인해 최근 들어 금값시세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달러강세 역시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금값시세가 내려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순금전문점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관계자는 “금값시세는 최근 들어 계속 등락을 반복하였으나 저번 주 부터 하락세를 보이면서 구매에 대한 상담이 많이 늘어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드바 등의 실물 뿐만 아니라 금ETF나 금펀드 등 파생품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한국표준금거래소는 KGS안전자산이라는 상품을 운영 중이며 KGS안전자산은 KRX금시장 회원사로 고품질의 금, 은으로 만든 골드바, 실버바를 공급하고 있으며, 1g부터 그리고 실버바도 역시 구매 가능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우선 세금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어 계획보다 큰 중량을 구매할 수 있고, 일정제반비용을 지불하면 바로 현물로 인출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하여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상품이다.”라고 전하였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자세한 문의상담은 KGS안전자산 또는 한국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