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스터디카페, 윈윈전략으로 창업 비용 절감해
프레쉬스터디카페, 윈윈전략으로 창업 비용 절감해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프레쉬스터디카페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이 증가하면서 스터디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무인스터디카페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인건비 등 창업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고,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이나 낮에 본업이 따로 있는 사람들이 투잡 형태로 하는 데 어려움이 사라지고 있다.

프렌차이즈스터디카페 중 프레쉬스터디카페는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시설과 공간 등을 꾸미고, 설계했던 전문가들이 모인 브랜드다 보니 국내 환경에 적합한 시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간 설계에 대한 노하우를 꾸준히 전달해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자처한다. 하나하나 모든 가맹점에 대한 꼼꼼한 관리는 물론이고, 윈윈 전략을 세우기 때문에 단기간 내 10호점 돌파는 물론이고, 20호점 개설을 앞두고 있다.

스터디카페창업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본사에서 인테리어를 전부 다 케어한다. 무인스터디카페라 인건비가 따로 들지 않는다는 것 역시 장점 중 하나다. 따라서, 가맹점주들은 낮에는 본업을 하다가 저녁 시간대 혹은 심야 시간대에 들러 비품을 채우고, 청소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관리할 부분도 많지 않다. 이를 통해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가맹점 확산 속도가 상당히 가파르다.

친환경 인테리어로 학생들 모두 학습에 집중할 수 있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런 데다가 카페테리아, 프레쉬존, 스터디존 등으로 공간을 나누어 두기 때문에 쉬고 싶을 때는 카페테리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다가 집중이 필요할 때는 스터디존에서 공부를 이어갈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현재 양주 덕정점, 대구 경북대점, 의정부 신곡점, 파주 운정점, 부산 연산점 등 새로 개설을 기다리는 지점이 많은 편이며, 곧 오픈 준비를 마치고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16호점부터 20호점까지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에 이어서 LG 휘센 냉난방기, 소음 중화기, 산소 발생기 및 무료 대여 상품 등 내부 운영 시 꼭 필요한 제품들을 무상 지원 중이다. 이어서 담당 S.V가 개설 7일 전부터 해당 매장에 상주해 하나부터 열까지 챙길 계획이다.

프레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최근 '카공족'이 크게 늘면서 관련 산업도 덩달아 각광받는 추세다"며, "스터디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이들이 많은 것 같다. 본사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