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30대 비중 UP,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뽕뜨락피자’ 주목
외식창업 30대 비중 UP,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뽕뜨락피자’ 주목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순한 창업률 상승보다 중요한 것은 ‘창업의 질’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함께한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장기불황의 여파로 고용불안정이 발생하면서, 취업보다 창업이나 사업 쪽으로 눈을 돌리는 30대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창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해야 하는 이들 청년들은 그 어떤 연령대보다 깐깐하게 창업을 준비한다. 개인이 직접 매장을 오픈하거나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할 때 모두 더 신중하다.

이러한 가운데 ‘뽕뜨락피자’이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알려지고 있다.

‘봉뜨락피자’는 상권개발을 비롯해, 오픈지원, 교육시스템, 물류 및 생산 지원, 오픈 후 관리 등 무려 5가지의 본사 지원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다.

분야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 분석을 바탕으로 지역상권과 입점예정지에 대한 분석을 실시한다. 권리분석과 입점확정 이후에는 신규 출점 가능 지역 데이터를 구축해 오픈 단계에서부터 시행착오를 줄였다.

또 오픈전담 SV(슈퍼바이저) 파견을 통해 오픈행사 일괄 총 지휘감독 시스템을 갖췄으며, 오픈 전 사전 인테리어 및 장비, 인력 지원 점검 시스템이 가동된다. 초보자도 쉽게 운영 가능한 교육시스템과 이론부터 실습, 체험, 현장교육, 1주간 오픈지원도 이뤄진다.

이밖에 자체 물류센터 및 ERP 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일일 배송 시스템을 갖추면서 물류 및 생산 지원이 탄탄하고, 가맹점 밀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오픈 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오픈 전, 후로 체계적이며 탄탄한 운영 시스템을 갖춰 ‘뽕뜨락피자’를 통한 창업 문의는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이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산업의 주축이 되고 있는 30대 창업자들이 늘어난다는 사실은, 수준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선호도가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면서, “저희 ‘뽕뜨락피자’처럼 각 단계별 지원이 가능한 이상적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창업자 뿐만 아니라, 포마이피자 같은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와 1인 피자 메뉴 구성 등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생각한 정성 가득한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의 가치까지 더해져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