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디저트39', 업종변경창업으로 내달까지 100여개 체인점 오픈
카페창업 '디저트39', 업종변경창업으로 내달까지 100여개 체인점 오픈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1.02.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계속되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도 위기를 겪고 있다. 이는 내부적인 문제이기 보다 외부적인 문제가 크게 작용돼 창업할 때도 어떤 시기에 적절하고 안정적으로 시작할지 타이밍을 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듯이 창업하기 힘든 여건 속에서도 성장하는 디저트 카페창업이 있다.

서울대학교 소속 트렌드코리아(Trend Korea) 와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KFDI)는 디저트39가 창업이 힘든 여건 속에서 내달까지 업종전환창업으로 100여개의 체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저트39는 하루 매출이 200~500만원을 넘나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로 인해 커피숍창업이 어려운 시기에 신규 체인점이 증가하고 있으며 내달에는 신규 매장이 110여개에 달한다

이는 디저트라는 창업아이템의 독점성이 높아 경쟁력이 우위에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 경기 불황속에서 해당 카페는 몇 년 간 힘든 시기를 보냈고 디저트 카페창업 시장 속을 고전하며 제과센터의 메뉴개발과 양산화에 투자했다.

이로써 디저트39에서는 다양한 메뉴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디저트 및 음료 라인이 형성됐다. 많은 종류의 맛과 디저트를 맛보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디저트39는 큰 장점이 되었고 매일 새로운 음식을 선호하는 외식 문화를 경험하는 홈족들에게는 딱 들어맞는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또한, 지난해 8월부터 출시한 건강 콘셉트 초대용량음료는 지속 사용가능한 리유저블 텀블러가 Z세대들의 큰 유입의 원동력이 돼 성장하는 커피체인점이 되었다.

디저트39는 이미 예비계약만으로도 2월 중순 현시점으로 500호점에 육박할 정도며 올해 내 1,000호점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1인 창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뜨는프랜차이즈 디저트39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변한 소비 패턴과 기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며 “창업 시장에서는 가장 빠른 성장세와 더불어 올해 1,000호점 넘는 커피전문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베이커리창업, 작은카페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창업비용 등 문의가 많이 오면서도 디저트39 창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