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도미노 연봉인상 이제 시작일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업계 도미노 연봉인상 이제 시작일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회사의 이름을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대다수의 게임회사의 연봉 인상 러쉬가 한창이다. 하지만 이는 어느정도 예견된 수순이었다.

수년간 반복되는 놀라운 실적에도 다른 업종에 비하여 임금 수준의 상승이나 성장이 그리 높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와 맞물리는 부분과 더 강력해진 실적에 쿠팡, 토스와 같은 타 업종에서의 인력 유출문제는 게임회사들을 각성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앞으로의 성장도 보장받기에 새롭게 강화되는 임금체계와 복지에 두려움이 없을 수도 있는 것이다. 2020년의 모바일 게이머의 수는 26억명을 돌파했으며 이 중 38%가 유료 결제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개발자 지망생들에게도 기회다.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캐주얼부터 하드코어, 미드코어, 하이퍼캐주얼 장르까지 모든 영역의 매출과 잔존율이 동시 성장 중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더 중요한 부분은 이런 시장의 흐름이 아직도 절정을 맞이하지 못했다는 부분이다. 코로나로 인한 게임의 이용시간은 증가하고 있으며, 스포츠를 대체하는 e스포츠는 더욱 성장하고 있고, 구글과 애플, 페이스북, 삼성까지 AR/VR이라는 새로운 플랫폼 영역에서의 새로운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이 모든 영역의 중심에는 게임 콘텐츠가 있고 앞으로의 입지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는 종로 캠퍼스를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5캠퍼스 일산캠퍼스가 오픈을 하여 프로게이머 데뷔를 준비를 하는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