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자금난' 구민 위한 생활안정기금 융자 신청 시작
서대문구, '자금난' 구민 위한 생활안정기금 융자 신청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2.2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서대문구)
서대문구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는 관내 주민 중 자금난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창업예정자, 학자금이나 재난복구자금 마련에 어려움이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 기금’을 융자해 준다고 23일 밝혔다.

융자는 연이율 1.5%에 2년 거치 2년 균등상환 조건이며, 융자 한도는 사업자금이 3000만 원, 창업자금과 학자금, 재난복구자금은 1000만 원이다.

서대문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구민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3월 5일까지 서대문구청 5층 자치행정과로 방문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대문구청의 신청자격 심사, 은행의 융자금 상환능력 심사, ‘서대문구 기금융자대상 선정위원회’의 심의 의결 등을 거쳐 대상이 정해진다. 융자는 오는 3월 말에 이뤄질 예정이다.

단, 부채 탕감이나 전월세 보증금, 생활비 용도로는 대출을 신청할 수 없다.

한편, 서대문구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관련 지원 계획도 마련했다.

우선, 기존 대출자의 올해 원금 상환분에 대해 융자 시기에 따라 3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 만기를 연장한다. 또, 기존 및 신규 대출자의 이자(1.5%) 전액을 올 한 해 동안 한시적으로 서대문구가 지원한다.

융자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