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 유포차단 솔루션으로 피씽 피해 막아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동영상 유포차단 솔루션으로 피씽 피해 막아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2.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최근 코로나19로 속칭 ‘방콕’하는 시간이 많아지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하는 의사소통이 늘고 있는데, 사람 간 만남도 온라인으로 이뤄지고 있어 이런 점을 노린 범죄도 증가하는 추세라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채팅앱이나 SNS 등에서 피해자에게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해당 장면을 촬영해 동영상 유포협박을 가해 돈을 뜯어낸다.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이성적 판단력을 흐린 뒤에 출처 불명의 프로그램을 다운받도록 해 정보를 빼내는 것이다.

몸캠피씽 피해자들 중에는 어플이나 SNS 활동이 및 사용이 활발한 청소년과 젊은 여성의 성적 접근에 취약한 중장년층 남성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만약 부주의로 피싱 피해를 당하게 되었다면 협박범에게 대응하기보다는 수사기관에 신고하고 곧장 보안전문가를 찾아 영상 유출을 막을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이에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IT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꾸려 동영상 유포협박, 영상통화 피싱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펼치며 몸캠피씽 범죄의 확산을 적극적으로 막고 있다.

보안 업체 ‘케어라풋’은 첨단 보안 기술력을 통해 피싱 조직이 유출한 피해자들의 문제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피씽 영상이 유포되는 것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준다.

또한 이곳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며 많은 피해자들이 2차, 3차 피해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대응 서비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몸캠 사기 외에도 영통 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여러 사이버 범죄에 대한 맞춤형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