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내 유망 섬유·패션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한 신규 판로개척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첫 번째 사업으로 해외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에 입점할 도내 섬유·패션 분야 기업을 모집한다.
‘쇼피’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권 국가의 소비자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입점기업 모집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온라인 중심 마케팅의 새로운 판로개척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에 따라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실적이 2500만 달러 이하인 쇼피 미 입점기업이다.
올해는 총 10개사를 선발해 입점교육 및 실습세션 운영, 입점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또, 입점 후 물류 및 마케팅 등에 필요한 비용의 70%인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12일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입점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쇼피 입점을 지원해 도내 기업의 이커머스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며 "코로나19로 국내외 판로개척의 어려움에 직면한 도내 섬유·패션기업들의 마케팅 채널 다변화를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