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무료교육' 아이돌보미·문화센터 관심자 위한 캘리그라피·심리상담사자격증
'국비지원 무료교육' 아이돌보미·문화센터 관심자 위한 캘리그라피·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25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비지원카드인 평생교육바우처카드 사용기관으로 인증되어 있어 해당 카드 보유자일 경우 국비로 교육원 내 53종 자격증에 대한 수강료를 납부 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이 외에도 중앙일보 후원의 고객중심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평생교육 분야 대상을 수상한 감사기념으로 위 바우처 카드가 없어도 선착순 300명의 수강신청 학습자에 한해 교육원 내 최대 3개 자격증의 수강료 90만원을 조건 없이 면제하는 수강료 무료지원 이벤트를 동시 진행 중에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은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19종의 상담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관련 21종의 지도사자격증, 캘리그라피·플로리스트자격증을 포함한 13종 전문가 자격증종류가 있으며 무료지원 신청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희망하는 과정을 접수하면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온라인 교육과정이 활성화됨에 따라 대학교 취업준비생을 위한 과 별 단체신청 및 지자체 운영지원에 대한 성인단체교육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에 육아 관련 베이비시터 등의 아이돌보미서비스에 관심있거나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관련 교육을 온라인수강으로 희망하는 학습자 분들을 위해 이번 무료지원이벤트를 추가로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신청대상은 나이 및 국비지원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교육바우처카드 뿐만 아니라 국민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카드가 없거나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육아바우처 비용을 전부 소진했어도 신청가능하며 고용보험 관련 실업급여 등을 받고 있는 자 및 경력단절여성, 시니어 계층도 접수가 가능하다.

아이돌보미서비스는 베이비시터 뿐 아니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복지·육아서비스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관련 자격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교육원 내 관련 자격증으로는 아이돌보미, 베이비시터 등의 아이돌봄서비스 분야 취업진출 시 육아전문가가 되기 위한 베이비플래너, 보육교사자격증 취득과 함께 초등돌봄전담사 및 보육교사 업무에 활용가능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학교수업의 모든 교육활동을 담당하는 교육전문가로서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최근 사회복지사업무를 위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업무 자기계발과 역량을 높이는 문화복지사가 각광을 받고 있다.

문화센터는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소로 그림그리기와 색종이접기, 가베와 함께 몬테소리, 컬러링북, ASMR 등의 음악·미술치유매개체를 활용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최근엔 다양한 심리치료운영시설로도 활용되고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몬테소리교구와 엄마표미술놀이 등의 교구를 활용하는 가베지도사,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관심자와 독서록·독후감 쓰는 법 등의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 유아영어 교육으로 동화책읽어주기 등을 교육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퍼스널컬러진단 및 쿨톤웜톤테스트의 기초이론인 색채학을 심리치료기법에 접목한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추가로 엄마표 미술놀이와 모래놀이세트 등을 통한 놀이치료기법을 교육하는 놀이심리상담사, 꽃바구니·꽃꽃이 및 꽃리스 등의 제작과정을 온라인으로 배워보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콜라주·점토 등과 함께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한 미술치료기법 교육으로 아동에서 노인까지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ASMR 등의 백색소음을 통해 불면증·우울증 등 심리증상 극복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무료지원 자격증종류에 해당된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관련 교육 및 업무에 대한 ‘자격기본법’이라는 법적효력을 발휘한다. 모든 온라인과정은 4주~6주의 교육일정이 진행되고 무료지원을 신청하는 학습자는 개강일 이후 홈페이지 내 학습자료실에서 교재와 시험대비 예상문제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 및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과 대표전화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