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항공업 퇴직자 위한 '특화 경력개발프로그램' 제공
노사발전재단, 항공업 퇴직자 위한 '특화 경력개발프로그램' 제공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2.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노사발전재단은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과 함께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대강의실에서 항공업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에게 '항공업종 특화 경력개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 고용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업종에 특화된 전직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항공업종 퇴직자의 실직기간을 최소화하며 빠른 이·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항공서비스 직종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휴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성은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게 하는 마음 챙김과 경력개발을 위해 필요한 진로탐색 과정에 중점을 두고 정서지원, 직무특화교육, 재취업역량강화교육, 사후관리 등 단계별로 제공한다.

또한, 직무특화교육과 같이 참여자들이 기존 경력을 바탕으로 유사한 분야로 진출하거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새로운 분야를 탐색해 원활한 전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과정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항공업 퇴직자의 재취업을 위해 1:1 커리어컨설팅, 취업알선, 유관기관 직업훈련 프로그램 연계 등도 지원하며, 이후 실행력 강화를 위한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에 운영하는 항공업종 특화 경력개발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 직무능력을 갖춘 항공업 종사자가 고용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현업에서 경력관리 및 경력을 활용하거나 새로운 분야로의 이직 및 전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사발전재단은 이번 과정을 계기로 항공 정비 직종, 공항 경제권 종사자 등 대상자를 점차 확대해 항공업 종사자들의 인생후반전 대비를 위한 '맞춤형 항공업 특화 경력개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