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과목 자유롭게 고르는 학점은행제 ‘경영학 패키지’ 인기
전공과목 자유롭게 고르는 학점은행제 ‘경영학 패키지’ 인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1998년 학점은행제가 도입된 이래 현재(2020년 기준)에 이르기까지, 해당 제도를 통해 누적 77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교육부장관명의 학위를 취득하며 학점은행제는 학위취득의 주요 방법 중 하나로 정착됐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정규 대학에 가지 않더라도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4년제 또는 2년제 학력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 평생교육 제도이다.

과거 대학교육의 기회를 놓쳐 만학의 꿈을 이루고 싶은 중·장년층 및 직장인 또는 육아와 가사로 바쁜 기혼 여성 등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수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 같은 학위취득 학습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전공 중 하나가 경영학이다. 취업 및 창업, 또는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하기에 가장 무난하며, 학위취득 소요 기간을 줄이고 싶을 때에도 비교적 용이한 전공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학점은행제 전문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경영학 맞춤형 패키지’ 강좌를 내놓아 인기를 끌고 있다.

시중 대부분의 패키지 강좌들은 특정 과목들이 정해져 있거나 제한이 있어서 학습자의 선택의 폭이 좁은 반면, 한사평의 경영학 맞춤형 패키지는 경영학 전공과목을 학습자의 입맛대로 자유롭게 고를 수 있어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학습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강신청 방법은 한사평 담당자로부터 먼저 상담 및 무료 학습설계를 받은 후 경영학 패키지의 총 17과목 중 본인이 이번 학기에 수강해야 할 5~8과목을 선택해 신청하는 것이며, 해당 패키지 수강신청시 단과 대비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수강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사평의 경영학 과목은 모두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된다. PC 및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외 문자 서비스, 일대일 담당자 지정, 학습 콘텐츠 다운로드 등 다양한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현재 경영학 맞춤형 패키지의 가장 빠른 개강 날짜는 3월 23일이며, 경영학 학위취득 과정 外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들도 함께 개설되어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사평 홈페이지와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