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농장 제로카페인 연근, 생강 발효액상차 콤부차(Kombucha) 출시
연고농장 제로카페인 연근, 생강 발효액상차 콤부차(Kombucha) 출시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 6차 산업인증업체 ‘농업회사법인대본’(대표 김익중)에서 지역특산물 "연근"을 활용한 발효액상차 Kombucha 2종을 출시하였다는 소식을 전했다.

연근콤부차는 직접 경작한 품질 좋은 연근과 유기농 당을 첨가하여 초산 발효한 제품으로 전통항아리 방식의 발효를 통해 연근이 가지고 있는 유익한 성분과 효과를 극대화했다. 연근콤부차는 제로카페인 제품으로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 혹은 마신 후 잠을 잘 못이루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농업회사법인대본의 브랜드 연고농장의 콤부차(Kombucha)는 2020년 창업진흥원 대구대학교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지원사업의 정부지원으로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미령 교수팀이 이끄는 식품개발 전문그룹과 함께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이미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해외 3개국(일본, 베트남, 미국)의 식품바이어를 통한 콤부차 2종에 대한 샘플링 테스트 완료 하였으며, 제품에 대한 해외바이어의 높은 평가와 함께 해외유통망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대본의 "연고농장"은 그동안 농촌의 1차 농산물생산, 2차 가공, 3차 소비자직거래를 통해 농촌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6차 산업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해외인증(ISO22000, ISO9001, ISO14001)으로 국내시장뿐만 아닌 일본, 베트남, 필리핀에 한국의 전통차 수출하여 해외 시장을 개척했다.

현재 연고농장에서 출시한 콤부차는 Kombucha(연근콤부차,생강콤부차) 홈페이지 및 쿠팡, 옥션, 네이버스토어팜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옐로우ID 및 네이버 톡톡친구를 오픈하여, 소비자의 주문문의 및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받고 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회사법인대본주식회사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