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추가모집 기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신입생 추가선발
전문대 추가모집 기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신입생 추가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2.2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학령인구 감소 여파로 전문대학들이 2021학년도 최악의 정원 미달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28일 마감인 전문대 자율모집을 앞두고 다수의 전문대가 정원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계에 따르면 전문대 자율모집은 일반대학의 추가모집과 동일한 개념으로, 정시 모집 후 결원이 발생하면 대학들이 자율적으로 충원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가운데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대 총장산하로 운영 중인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도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으로 4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1학년도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사회복지, 시각디자인, 체육, 게임, 실용음악 등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며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