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찜, ‘네고왕2’ 할인행사 ‘서버다운’… 통큰“피해고객 보상”
 두찜, ‘네고왕2’ 할인행사 ‘서버다운’… 통큰“피해고객 보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2.2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찜닭 할인 이벤트 접속자 폭주로 서버 다운
긴급 사과문 게재 “피해 고객에 2만 원 기프티콘 제공” 약속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주식회사 기영에프앤비가 전개하는 찜닭 전문점 ‘두찜(두마리찜닭)’이 유튜브 웹 예능 콘텐츠 ‘네고왕2’를 통해 약속한 찜닭 할인 이벤트 중 주문 고객의 접속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두찜은 26일부터 13일간 찜닭 전 메뉴를 7,200원 할인하고, 치즈볼 4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네고왕2 두찜 할인 이벤트 행사 소식을 접한 고객들이 방송 다음 날인 27일 저녁 시간에 한꺼번에 접속하면서 6시 30분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내부 주문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서버가 다운되며 주문 정보가 가맹 점주에게 전달되지 않아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등 고객들의 혼란도 잇따랐다.  두찜은 사고 후 서버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곧바로 이번 서버 다운 사태에 대한 ‘사과문’을 통해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다시 유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문 취소로 인해 피해를 본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2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구제책도 함께 제시했다.  두찜의 서버 다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두찜 위력 대단하다” “네고왕이 또 한 번 서버를 폭파시켰군” “취소가 되서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빠른 대처와 보상으로 기분이 풀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두찜의 사과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안녕하세요, 두찜입니다.

먼저 금일 주문취소를 겪어 불쾌감을 느끼셨을 고객님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제부터 진행 중인 네고왕 시즌2 4편 할인 이벤트와 관련하여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금일(2월 27일) 주문 폭주로 인한 서버 다운으로 인해 주문 취소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정중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저희 두찜 임직원 일동은 해당 내용을 절대 가볍게 여기지 않을 것이며, 접수해주신 불편 사항을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경청하여 피해를 보신 고객님들께 모두 답변과 함께 조치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여, 다시 유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재정비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의 부족한 관리로 고객님의 가족과 친구 또는 연인과 소중한 주말 저녁 식사 시간에 많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인정하며, 깊은 반성과 함께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2월 27일 주문 취소 관련 피해를 입은 고객님들에게는 아래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약소하지만, 보상 차원에서 모바일 기프티콘 2만 원권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 조속한 개선과 함께 더욱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