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포항․구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민간위탁 기관 모집
경북교육청, 포항․구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민간위탁 기관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1.03.01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중심 교육복지 실현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26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월 10일까지 취약계층 학생 교육복지 수혜 확대를 위해 포항, 구미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민간위탁기관을 공모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민간위탁기관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선정 기준에 미달돼 사업학교로 선정되지 못한 비사업학교의 취약계층 학생 교육복지 수혜확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중심의 교육복지를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비사업학교 취약계층 학생수가 1000명 이상인 포항, 구미 지역에 주된 사업소를 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민간단체 중 각각 1곳을 선정한다.

위탁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10개월간이며, 기관당 1억2000만 원 총 2억4000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복지 지원 공동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학생 사례관리, 교육복지 지원, 교육복지 프로그램 개발 등의 위탁사무를 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1년부터 취약계층 학생이 밀집한 학교를 지정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가 중심이 되는 교육복지 공동체 구축을 통한 학습, 문화․체험, 심리․정서, 복지 등의 지원시스템을 마련해 취약계층 학생에 대해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현재 도내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생계, 의료, 주거, 교육), 법정 차상위, 법정 한부모 학생이 많은 초·중학교 102개교를 사업학교로 선정하고, 교육복지사를 배치해 추진하고 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학생들의 교육격차와 불평등 해소를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민간위탁 운영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