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리플리증후군·조현병장애증상 관련 소시오패스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리플리증후군·조현병장애증상 관련 소시오패스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심리치유기법을 통해 리플리증후군과 조현병, 소시오패스 등을 비롯한 각종 심리증상 극복에 활용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53가지 온라인강의를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과도한 열등감과 피해의식으로 현실을 부정하여 자신도 모르게 대인기피증증상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온라인강의를 4~6주 동안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하면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증후군이란 단일하지 않은 복합적인 증상의 모임을 뜻하며, 이는 신체의 문제와 연관된 과민성대장증후군과 VDT증후군이 있으며,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에드워드증후군과 파타우증후군이 존재한다. 또한 리플리증후군은 현실 세계를 부정하는 심리적 증상으로 이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피터팬증후군과 뮌하우젠증후군 등이 있으며, 자폐증을 앓고도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후천적 서번트증후군이 사회에 알려지면서 증후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이란 현실을 구별하는 능력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신적으로 혼란을 겪는 상태를 의미한다. 조현병초기증상은 자신이 피해를 당한다고 착각하는 피해망상 증상 또는 편집증(망상장애)이 발생하거나 배우자를 의심하는 의처증 및 의부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소시오패스는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 결여되어 계획적이고 치밀한 행동을 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이다. 싸이코패스(사이코패스) 역시 이에 해당하지만 소시오패스와 달리 감정조절장애로 인해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특징이 있다. 최근 조현병, 소시오패스테스트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 많아지면서 동시에 심리치유를 알아보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심리테스트와 더불어 상담 기법으로 심리치유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스트레스로 인한 번아웃증후군과 불안장애 치유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잘못된 생각의 변화를 돕는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통해 강박증증상과 거식증초기증상 개선을 도울 수 있다.

또한 긍정심리상담사와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 교육을 활용하여 공황장애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에 용이하며, 분노조절상담사와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원예 활용법과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장기간의 틱장애(뚜렛·투렛증후군)와 아스퍼거증후군 아동의 심리적인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다운증후군 및 경계성 지능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난독증증상과 ADHD증상 개선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도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심리분야와 교육 분야, 전문가 분야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종류가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및 직장인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에 활용될 수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복지시설 취업에 도전하고자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에 흥미를 가진 이들의 다양한 지식 습득과 넓은 취업 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어 취업 잘 되는 이색자격증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