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과정 비대면 무료스펙업 혜택
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과정 비대면 무료스펙업 혜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남다르다. 사람을 만나 나누는 차 한 잔 정도의 의미를 지니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직접 로스팅을 하는 로컬 카페를 찾아다니거나 취미로 또는 직업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 역시 적지 않을 정도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비롯해 반려동물관리사,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종에 대해 비대면 무료수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지원하며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바리스타란 식음료 전문가를 뜻하며 로스팅, 원두 선별, 에스프레소, 라떼 아트까지 커피 제조에 관련된 과정을 진행하는 커피 전문가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 로스터, 카페 컨설턴트. 프랜차이즈, 바리스타 트레이너, 머신 엔지니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커피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바리스타 연봉이나 월급 등을 알아보며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 추세다.

대중들의 커피 지식 수준도 높아지고 있는데, 대중화된 입맛에서 벗어나 개인의 세밀한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는 경향이 두드러질 뿐만 아니라, 좋은 커피의 기준으로 주로 원두의 원산지를 꼽았다면 이제는 로스터리 카페를 찾는 등 로스팅 방법에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커피의 역사부터 생두의 특징, 생두에서 원두로 (Roasting), 커피 머신의 사용법과 관리 등 수준 높은 강의 계획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은 식음료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직업을 원하는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진행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cs강사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플로리스트, 학교안전지도사,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해당 자격제도를 주관 및 관리하는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과정들로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운영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석박사 출신의 교수님들이 강의하는 차별화된 최신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무료수강 지원에 해당하는 전문가 교육과정 중 취업관련 자격증으로 캘리그라피, 정리수납전문가,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등이 포함된다. 바리스타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수강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