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가 소비 활발…‘남양주 서희스타힐스’ 상가 분양 앞둬
아파트 상가 소비 활발…‘남양주 서희스타힐스’ 상가 분양 앞둬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 서희스타힐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회 전반의 모습을 바꾸어놓은 지난 1년, 소비 시장도 크게 변했다. 특히 두드러지는 변화는 바로 동네 상권의 급부상이다.

한 글로벌 컨설팅 업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는 물론 각국 소비자들 중 50%이상이 ‘전보다 동네 상점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됐다.’라고 응답했으며 이 중 약 80%가량은 ‘앞으로도 동네 상점을 더 많이 이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및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멀리 나서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의 외출을 자제하다 보니 주거밀집지역 인근에서 소비를 모두 해결하는 지역화 현상이 두드러진 것이다.

또한 아파트 상가 등으로 대표되는 주거밀집지역 내 상가는 이러한 소비의 지역화 덕분에 코로나19 여파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웠던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상권의 매출 급감 및 공실 증가와는 달리 고정수요가 확보되어 있으면서 근거리 배달이 수월하게 가능한 소형 평형대의 점포가 다수 입점해 있는 아파트 상가에서는 오히려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매장 내 취식 공간을 줄이되 배달에 집중할 수 있는 평수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32.80㎡~80.80㎡ 48개 호실로 구성된 ‘남양주 서희스타힐스’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남양주 서희스타힐스’상가는 4,100세대의 신규 주거단지 내에 위치한 상가로 인근의 고정수요를 탄탄하게 흡수할 수 있는 입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