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경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1.03.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거제시는 지난 2일 국‧소장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시』조성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9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정책으로 4대 중점추진과제와 137개 사업을 선정하였고, 올해 공모사업 선정 등 신규 3개 사업이 추가되어 총 140개 사업, 1,552억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신규사업 29개, 확대사업 15개, 계속사업 96개 등 총 140개 사업 중 부서별 신규‧확대사업을 대상으로 추진사항 및 문제점, 향후계획 등을 보고하였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신축, 거제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급, 어린이집 이용아동 급·간식비 지원, 우리 아이 건강도시락 지원 등이 있으며, 확대사업으로는 유아숲체험원 조성,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 장난감 도서관 확대 운영 등이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사회보장제도 협의, 조례 제‧개정, 예산 확보 등 사전절차가 진행 중인 사업은 면밀히 검토하고 절차를 잘 이행하여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향후 거제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기존사업 확대, 신규사업 추가 발굴 등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