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프로게이머 종목 다변화 시대,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e스포츠 프로게이머 종목 다변화 시대,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e스포츠의 종목 다변화의 속도가 가속화 중이다.

그 선두에는 전세계 e스포츠 종목사의 선두라고 할 수 있는 라이엇게임즈가 있다. 세계 e스포츠를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으로 같은 세계관에 바탕을 둔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새로운 세계관의 발로란트까지 장르와 형태를 다양화하며 말그대로 스포츠 종목을 늘려 나가는 중이다.

라이엇 말고도 e스포츠의 원조라 해도 과언이 아닌 블리자드의 여러 게임들과 개발이 준비중인 오버워치2, 한국의 자존심인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는 물론, 님블뉴런의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까지 기존의 강자들과 새로운 유망주가 어우러져 게임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e스포츠 프로게이머는 항상 부족하다. 그래서 더욱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력양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는 체계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과정에서 프로를 꿈꾸는 당사자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성공에 더 빨리 가까워질 수 있다. 아무리 최신의 스포츠라고 하더라도 스스로의 각오와 노력은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가치로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망설이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상담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 관리,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해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물론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

다른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돼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캠퍼스인 일산캠퍼스의 오픈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