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조현병증상·사이코패스로 인한 대인기피증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조현병증상·사이코패스로 인한 대인기피증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조현병초기증상과 사이코패스테스트 등을 비롯한 각종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54가지 온라인강의를 전공과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낯가림이 심해 타인을 의식하면서 불안장애가 발생하거나 관련된 상황을 피하려는 공포증증상 등으로 원활한 일생생활에 문제를 겪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54가지 강의 중 최대 3과정까지 신청하면 90만원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강의는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커리큘럼으로 고졸 이상인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교재와 시험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시간과 학습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는 이점이 있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은 현실 구별 능력에 문제로 정신적 혼란을 겪는 증상이다. 조현병 원인은 유전보다 환경의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현병 장애 등급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싸이코패스란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지 못하여 충동적이고 비도덕적인 행동을 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이다. 소시오패스 역시 이에 해당하지만 충동적이지 않고 오히려 계획적이면서 치밀한 행동을 하는 특징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언급된 위 증상과 함께 각종 심리장애 극복을 돕는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지러움 증상과 공황장애 극복방법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편집증 증상과 편집성 성격장애 치유를 돕고,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을 돕는다.

또한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효과 교육을 통해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증 등의 기분장애 예방에 효과적이며,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나만의 꽃 심기 및 원예의 성장과정으로 아이부터 노인까지의 삶의 원동력을 도와 적응장애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 예술 전문지식 없이도 배울 수 있는 미술심리테스트로 감정표현을 돕는 미술·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치유로 불면증·기면증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 자폐증상과 틱장애 아동의 사회적 발달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치매초기증상 예방법과 노인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보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의처증·의부증증상 등 상담에 활용될 수 있는 위기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과 취업준비생의 스펙업, 중년 직장인의 자기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전망 좋은 주부·노후대비자격증과 미래유망자격증 등을 찾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지식 습득에 활용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