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위한 청평한샘기숙학원, 재수 학원 선택 위한 조언
남학생 위한 청평한샘기숙학원, 재수 학원 선택 위한 조언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04 14: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평한샘기숙학원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한 해 주어진 시간에 조금만 더 열심히 할 걸 하는 후회와 아쉬움, 그리고 이번엔 더 잘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매년 15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수를 선택한다. 재수라는 새로운 시작이 반드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에, 본인의 진학 목표나 성향과 현재 학습 상황에 따라 현명한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많은 시간과 비용이 투자되는 만큼 두 번의 실패를 겪지 않기 위해 자신에게 꼭 맞는 재수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재수 성공의 결정적인 열쇠일 것이다.

이에 청평한샘기숙학원에서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 재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렸다.

수시와 정시 모두를 염두에 두더라도 재수라는 재도전의 핵심은 수능 성적을 높이는 것일 것이다. 그 해 시험이 쉽든 어렵든, 수능은 재수생이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성실한 실천이 전제되어야 한다. 성공적인 재수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효율성이다. 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스스로 통제하고 관리해야 하는 만큼 초심을 유지하며 일관된 학습 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 자신의 취약점을 철저하게 분석해 이를 효율적으로 보완하려는 노력이 필수적이다. 객관적인 자료에 의해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전형별 전략도 세워야 한다. 이 모든 것을 혼자 감당하기 쉽지 않기에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가장 먼저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또 명확히 진단하고, 본인이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 하에서 학습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성향인지,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공부해야 학습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성향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한다. 재수학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우수한 강사진, 학습관리, 질문지도, 정신력유지관리, 입시노하우 등이다. 재수종합학원, 독학재수학원, 재수기숙학원 등 유형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만큼 각각의 특징을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은 필수적으로 해야 할 일이다.

재수종합학원은 가장 전통적이고 일반적인 재수학원의 유형으로 고등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정규수업이 있고, 종례와 야간 자율 학습까지 학원별 커리큘럼에 의해 진행된다. 정해진 시간표가 있고 그에 따라 수업이 진행된다. 최근까지 몸담았던 고등학교와 그 분위기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재수종합학원의 강점이다. 그러나 일정하게 정해진 시간과 공간에서 공부하기 어려운 성향의 학생, 학원 수업을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실력이 낮은 학생은 재수종합학원에 적응이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 또한 평균 60명 정도의 규모의 한 학급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방형 수업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분위기에 잘 휩쓸리거나 자기조절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부적합할 수 있다.

독학재수학원은 스스로 공부하며 실수를 줄여나가는 식의 공부를 하려는 학생이 많아지면서 생겨난 학원 유형이다. 초창기에는 필요한 과목을 학원에서 듣고 독서실에서 자습하는 형태로 시작됐지만, 최근 입시전문 기관들이 학습과 관리를 책임지는 독학재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대표적인 재수 유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런데, 이 독학재수학원은 필요한 공부를 자율적으로 학습 스케줄을 짜고 실천해야 하는 만큼 기초가 탄탄하고 자습시간을 절대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학생, 의지력이 강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한 학생이 선택하면 효과적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중위권 또는 중하위권 학생들은 자기 통제력이 없어, 시간 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 기숙학원이나 재수종합학원으로 갈아타는 학생도 있다.

마지막으로, 기숙학원은 학생들의 24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 등의 사용으로 인한, 인터넷과 SNS, 웹툰 등 방해 요소들에 대한 원천적인 차단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10개월 여 동안 부모와 떨어져 혼자 지내게 되면서 자율적인 학습 습관과 생활습관을 몸에 익혀 자기주도성과 독립성을 기를 수 있다. 기숙학원의 커리큘럼의 최대 장점은 몰입과 집중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선생님들과 24시간을 함께 하기 때문에 수업부터 복습까지 학습관리가 밀착해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이외에 주말 보충수업, 심야특강 틈새 시간을 활용한 별도의 서비스가 많다. 

기숙학원은 정해진 시간에 취침하고 기상하도록 철저하게 생활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이 수월하다. 도심외곽에 독립적으로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은 만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며, 등하원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기숙학원의 장점. 부모와 떨어져서 있는 만큼 생활 관리와 정서적인 관리도 철저하게 이루어진다. 원내에 학습, 심리, 진학 상담 전문가가 상주해 필요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학원에 따라 종교 생활이 가능한 곳도 있다.

또, 이성교제는 재수생활 동안 학습의 가장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 설령 자신이 이성교제를 하지 않더라도 학원 전체적으로 학습 분위기는 크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일부 기숙학원은 그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예 남학생 전문학원 또는 여학생 전문학원을 표방하며 학생을 따로 모집하여 운영한다.

한편, 청평한샘기숙학원은 현재 2022학년도 재수선행반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은 청평 녹수계곡의 자연지역에 위치한 남학생 전용 기숙학원으로 도심으로부터 멀리 벗어나 외부의 유혹 요소를 차단하였으며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재수학원은 1년 가까이 되는 시간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야 하는 공간인 만큼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출발선에서 앞선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 관계자는 “가장 중요한 학습에서부터 생활의 모든 부분까지 면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공부에만 집중한다면 수능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다”며 “자신의 꿈에 조금 더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서 빠른 결심과 그에 따른 행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청평한샘기숙학원 ‘재수정규반’은 마감 했고, 3월 7일 시작하는 ‘2022학년도 재수정규반 2차’ 모집·상담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3-04 18:12:34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3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