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네이버 수요 웹툰 ‘캐슬’ 제작진의 ‘웹툰 제작과 2차 비즈니스’ 지식콘서트 개최
SGA서울게임아카데미, 네이버 수요 웹툰 ‘캐슬’ 제작진의 ‘웹툰 제작과 2차 비즈니스’ 지식콘서트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04 18: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 산업의 장인을 초청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서울게임아카데미의 지식콘서트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철저한 방역과 최신 시설이 완비된 서울게임아카데미 종로 본원에서 진행된다.

네이버 수요 웹툰 캐슬의 제작과 함께 사업을 직접 전개 중인 이승형 메인 PD와 이원용 서브 PD의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3월 10일 수요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네이버 수요 웹툰 ‘캐슬’은 3월 4일 오후 기준 액션 장르 카테고리 평점 10위, 수요 웹툰 전체 인기 10위를 구가하고 있다. 작품성의 기준이 되는 평점과 유저의 사랑을 측정하는 인기도 양쪽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웹툰 전문 교육기관으로 꾸준하게 발전중인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이런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유통하고 있는 제작진의 노하우를 알릴 기회를 마련했다.

두 PD는 캐슬 IP를 네이버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을 진행하는 투유드림 소속으로, 좋은 웹툰 IP를 기획, 제작 후 영상으로 확장하여 아시아 NO.1 웹툰 스튜디오를 목표로 하는 투유드림과 서울게임아카데미의 MOU의 연장선에서 이번 지식콘서트를 진행되게 됐다. 강연은 3월 12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방역의 성지인 서울게임아카데미 본원에서 진행된다.

주요강연 내용은 카카오페이지로부터 200억을 투자받은 투유드림만의 웹툰 제작구조와 그 제작구조를 바탕으로 한 웹툰 캐슬의 실제 런칭에 대한 이야기에 대한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원용 PD가 웹툰을 만든다는 것의 의미를 실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강연하며, 이승형 PD는 지금까지의 웹툰 시장에서의 제작 경험담과 2차 비즈니스의 핵심요소를 강연한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10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끝없이 발전하는 시장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방방곡곡에서 한국의 웹툰과 여러 IP들이 성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유드림과 모든 노력을 꾸준하게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신규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산캠퍼스 이후의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저갓슬 2021-03-05 11:21:51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