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폴리파크, POS System 새 버전 개발 완료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폴리파크, POS System 새 버전 개발 완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폴리파크 제공
사진 = 폴리파크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가 기존 포스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Popaco Pos system Ver.3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버전의 포스 시스템은 국내 대표 펫샵으로 성장해온 폴리파크의 18년 운영 노하우로 다양한 기능적 수정을 거치며 더욱 정교하게 완성됐다. 더불어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사용방법을 도입해 점주와 새로운 근무자들이 짧은 시간 내에 습득이 가능토록 했다.

폴리파크의 포스 시스템은 실시간 재고 반영, 적정재고 설정, 회원관리, 근무자관리 등 매장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시스템 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매장과 물류센터 간의 데이터를 연동해 상품 자동발주 등을 가능케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폴리파크 측은 “Ver.3 업그레이드는 이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집중하여 점주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폴리파크에 따르면, 선진화된 시스템에 집중하는 이유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 사태에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가 급변했다”며 “실제 폴리파크는 자체 개발한 포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른 시간 내에 ‘근거리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폴리파크의 탄탄한 시스템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독보적인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폴리파크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고전을 겪는 중에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데이터에 기반한 관리’인 것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서비스인 ‘무인 점포 운영’을 위한 개발을 진행해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