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라이트-비디오몬스터, 장애인 사회인식 개선 위한 영상공모전 개최
그린라이트-비디오몬스터, 장애인 사회인식 개선 위한 영상공모전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0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사진제공/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비디오몬스터가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공모전 'V-Change'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V-Change는 '비디오로 바꾸는 변화'라는 구호 아래 비디오몬스터가 제공하는 영상 템플릿을 활용해 영상 관련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짧은 시간 안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3월부터 오는 9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며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한국장애인개발원(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KIA가 공동 주최·주관 및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매달 주제를 변경해 진행한다. 3월 공모전의 첫 번째 주제는 '변화의 시작'이다. 그린라이트, 비디오몬스터의 주관 하에 진행되며 장애에 대한 그릇된 인식, 편견을 바꿀 수 있는 여러 관점의 영상을 만들어 참여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따로 없으며 참여 신청은 비디오몬스터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매달 3명에게는 주제 관련 기관장상,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상, 비디오몬스터 대표상이 주어진다.

수상 실적을 종합해 최우수 참여자로 뽑힌 사람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전국장애인권익옹호기관대회 내 시상), 우수 참여자에게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상, 비디오몬스터 대표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모든 수상자에게는 비디오몬스터 1년 이용권(50만 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정재 그린라이트 상임이사는 "비디오몬스터의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트렌드에 적합하며 핵심 메시지를 짧고 강하게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모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되는 이번 영상 공모전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에 이바지했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