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영어, ‘AI 펭수’ 초등영어 대비 위해 학원창업지원 프로모션 실시
3030영어, ‘AI 펭수’ 초등영어 대비 위해 학원창업지원 프로모션 실시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교육부가 AI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말하기 시스템 'AI 펭톡'을 올 3월부터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한다.

‘AI 펭톡’은 초등학생들이 영어말하기를 효과적으로 자기주도학습할 수 있도록 듣고 말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음성인식 기술과 자연어 처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특징으로는 어린이의 음성 인식률이 90% 이상에 달해 정확하고 풍부한 영어회화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의 모든 2015 개정 영어 교육과정과 영어교과서 5종, EBS 영어 교육자료(콘텐츠) 등에서 추출한 단어, 문장, 대화를 연습할 수 있도록 발음 교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게 교육정책의 변화로 ‘의사소통’, ‘영어 말하기’ 및 ‘쓰기’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초등, 중등 영어학원 업계에서도 학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초등, 중등영어말하기 학원프랜차이즈 3030영어의 컨텐츠 교육팀장은 “학생들의 흥미, 호감도를 높이는 여러 시도는 수십년간 있어왔지만, 정말로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순간은 ‘직접 영어로 말을 할 수 있을 때’ 다. 3030학습법은 AI펭수가 도입되기 이전부터 문법을 우선 순위로 두고 문장의 구성요소를 이해한 뒤, 습득하는 모든 단어를 활용해서 문장을 ‘창작’ 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이 과정 이후에 어떠한 상황극이나 대화문을 접하더라도 직접 문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대화를 할 수 있게 된다” 고 밝혔다.

또한 “공교육에서는 이제 말하기 학습을 하지만, 이미 모든 3030영어 교재는 공교육과정보다 2배 빠른 속도와 모든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APS학습을 이미 진행하고 있다. 더욱이 AI 스피킹 테스트 3030TAB을 7년 전 도입하여 전국 가맹학원에서 교육 중이다. 많은 학생들이 이미 앞서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3030영어는 초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중등 과정까지 연속성과 ‘서술형 평가를 가장 잘 대비할 수 있는 컨텐츠’라는 평가를 받으며 교육업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며 2016년부터 최근 2021년까지 6년 연속 대한민국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영어학원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1년에는 본사 총액 21억 원 예산을 편성해 ‘21년 새해, 21억 지원!’ (21년엔 좋은 일 많도록 힘을 모아 도와드릴게요.)“라는 타이틀로 대대적인 가맹점 원생모집 지원과 더불어 학원창업, 교습소창업, 공부방창업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전국 3030영어 가맹점에 다양한 홍보플랫폼 전략을 안내하며 홍보비용을 본사가 지원하고, 학부모님이 먼저 추천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3030영어 수강생 가정에 각 2장씩 성인영어회화 수강권 쿠폰 2장을 증정한다. 21년에 등록하는 모든 신입생에게 이 혜택이 주어진다.

본사 콜센터를 통해 현 영어교육 흐름, 학원관리노하우, 영어학원인테리어등 영어교육 사업 전반에 대해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