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나비효과기법으로 스트레스해소법과 공포증 극복방법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나비효과기법으로 스트레스해소법과 공포증 극복방법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긍정상담기법인 나비효과기법 등을 활용하여 심리증상의 원인인 스트레스에 대한 해소법과 환공포증, 폐쇄공포증 등 여러 공포증증상을 이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장애증상 등에 대한 내담자의 극복을 돕는 전문상담사의 직무능력강화를 위해 55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관련 수강료를 전액지원 중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20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과 21종의 지도사 및 14종의 전문가자격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최신강의제공, 취업정보센터 개설 등 학습자의 만족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최근 중앙일보 후원의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시상 중 온라인평생교육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에 감사의 의미로 이번 수강료전액지원 이벤트를 기획했다.

무료수강신청은 300명까지 지원가능하며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최대 3개의 희망과정을 접수할 경우 자격증 별 4~6주의 온라인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수강과 시험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문제 또한 파일로 무상제공 됨에 따라 최종 합격자는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하는 장점이 있다.

‘나비효과’란 나비의 작은 날개짓이 날씨 변화를 일으키듯, 미세한 변화나 작은 사건이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처음엔 과학적 의미로만 활용되었으나 내담자와의 관계형성이 오래 걸리는 심리상담사의 경우 내담자와 긴밀한 라포 형성을 위해 긍정의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나비효과상담기법이 자주 활용되고 있다. 치료가 필요한 내담자의 빠른 치유에 도움 될 수 있으며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 등이 있다.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대표적 불안장애증상인 공포증은 원인에 따른 다양한 증상을 나타낸다. 반복되는 특정 문양에 대한 공포를 느끼는 환공포증과 단절된 공간에서의 공포를 느끼는 폐쇄공포증, 높은 곳에 있을 경우 느끼는 고소공포증 등 최소 40여개 이상의 포비아공포증이 국내 알려져 있으며 해당 공포를 느낄 경우 내담자는 사람을 멀리 하는 대인기피증, 히키코모리 등을 겪거나 공황장애, 우울증초기증상 등의 정신질환을 가질 수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내담자의 각 종 증상에 따른 치료교육과 연령에 따른 상담기법 및 심리테스트 도구를 통한 유형진단을 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도구 분야의 경우 긍정의 힘인 나비효과와 함께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 등의 기법을 교육하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상담 전 행동양상확인을 위한 INFP와 INFJ 등의 성격분석결과를 도출하는 MBTI검사, 애니어그램기법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 그리고 ASMR과 퍼스널컬러진단 색체심리를 활용하는 음악심리·미술심리상담사과정이 개설되었다.

증상의 경우 과다업무로 인한 우울증과 번아웃증후군(소진)을 보일 경우 이에 대한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 자폐증증상 등 발달장애 증상에 치유법을 위한 놀이심리상담사,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관련 PTSD와 트라우마 등에 관련된 외상심리상담사 과정 등이 있으며 조현병, 강박증 등 정신분열증에 관한 인지행동·분노조절상담사 등이 있다.

연령 별 대상은 심리상담사로서의 기초이론을 배운다. 아동학대 및 부부관계개선 등에 대한 치유법 관련 가족심리·아동심리상담사와 학교폭력과 진로상담에 대한 청소년심리·진로적성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초기증상 환자에 대한 대처방법과 갱년기에 따른 갱년기불면등 등에 대한 상담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전문실무분야인 리더십지도사와 스피치지도사는 학습자에게 사회생활의 자기계발 스토리텔링 및 이미지메이킹 등을 교육하며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등 아이돌보미서비스 업무 준비자에겐 베이비플래너 자격증 지원을 통한 스펙업을 지원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 및 초등영어지도사 자격증은 방과후 수업 외부강사 지원 시 지원자격의 일부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이에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한 복지 분야 취업준비생은 취업이력서 상에 관련 분야 추가자격증 취득란 기재를 위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하며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 또한 독서지도사 등의 학습코칭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활동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종류에 대한 활용방법과 무료수강 상담은 홈페이지 게시판과 카카오톡,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서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