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복지로·복지넷 통한 취업정보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
'무료지원' 복지로·복지넷 통한 취업정보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3.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보건복지부 복지로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넷 등의 맞춤형복지포탈을 통한 경력인증이 가능한 자원봉사 후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대상자를 위해 취업 시 필요한 각 종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의 온라인교육을 무료지원 중에 있다고 전했다.

무료지원은 4~6주 100%온라인교육과정으로 교재(파일)와 강의가 무상제공되며 수강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검색 및 회원가입 후 신청을 진행하면 교육일정이 시작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으로 경력인증 후 관련업무가 가능한 20종의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35종의 지도사 및 전문가자격증이 무료지원 과정에 해당되어 있다. 학습자의 선택 하에 최대 3과정까지 동시신청 또는 누적신청이 가능하며 변경신청 및 수강은 PC, 모바일로 가능하고 합격 시 1, 2급자격증이 동시에 발급된다.

복지넷은 사회복지사 대표포털로 각 종 자원봉사프로그램, 취업정보, 봉사경험후기 등을 확인하여 복지, 봉사의 정보성 확인이 가능하다. 복지로는 ‘함께 만드는 복지’를 목적으로 각 지역 별 복지정보뉴스 및 복지민원서비스, 부정수급 등을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올바르고 정의로운 복지시스템을 운영하여 개인복지만족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최근 보건복지부 심리지원 바우처 시설과 같은 상담 및 복지 분야의 시설에 취업 시 자격증 소지 후 일정기간의 경력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하여 경력이 없는 자의 경우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을 통해 사회봉사를 하고 VMS로 인정을 받아 경력을 쌓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후 일정 기간의 경력을 쌓을 경우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영유아 발달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다문화가정 아동 발달지원 서비스 시설의 제공인력자로 업무가 가능하다.”고 추가로 전했다.

무료지원은 교육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고졸·대학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직장인 및 중장년 시니어를 포함한 재직자나 실업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없다거나 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타 바우처 비용을 모두 소진했다 해도 이와 무관하게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종류는 위에 말한 연령 별, 대상 별, 주제 별 등에 따른 과정이 분류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생애주기 별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가 있으며 한부모가정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언어발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이 인기자격증이다. 최근엔 사회복지사업무를 위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관련 분야 자기계발과 업무역량을 높이는 문화복지사자격증도 각광받고 있다.

취업과 진로에 관련된 주제 별 자격증의 경우 취업상담과 함께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성격분석이 가능한 진로적성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공기업 NCS와 인적성검사 등에 활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및 스토리텔링 기법을 교육하는 스피치지도사, 리더십지도사 과정 등이 있다. 최근엔 베이비시터, 아이돌보미 등의 아이돌봄서비스 업무에 활용되는 베이비플래너 과정이 신설되었으며 55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여 관련 업무의 채용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취업정보센터는 자격증 취득자의 취업을 돕고자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에서 관련된 일자리정보를 선별하여 매일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과 잘 쓴 예 등의 서식자료 역시 받아볼 수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은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와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에서 취득가능한 자격증과 국시원 주관 자격증(요양보호사·간호조무사자격증 등),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증(기술·공인·전문)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도 이색자격증을 통한 자기계발로도 활용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의 채팅상담과 대표전화 문의 등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