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남자·여자권태기증상으로 인한 자격지심·회의감 등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남자·여자권태기증상으로 인한 자격지심·회의감 등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은 권태기증상을 겪는 커플, 부부를 비롯해 연인·가족 관계 개선을 위한 심리치유·상담기법과 함께 자격지심·회의감 등의 개선에도 유용한 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등 55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면서 경제적·정신적인 타격이 발생해 심리적인 압박감을 경험하거나 각종 모임의 제한으로 인한 대인관계의 문제 등 원활한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필요한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자 교육재능기부로 마련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수강을 통해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상대방 심정에 대한 이해심, 원만한 대화기법과 관계 개선에 초점을 맞춘 학습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해당 이벤트는 나이와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은 간단하게 진행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 간편 회원가입하여 희망하는 과정을 3과정까지 신청 시 기존 90만원 상당의 강의 수강료가 조건 없이 0원으로 자동 조정된다. 교재·시험기출문제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시간에 제약 없이 자유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학습 진입장벽이 낮은 차별화된 장점에 많은 이들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 주목하고 있다.

권태기는 상대방에 대한 감정이 소홀해지고 게을러지는 권태가 발생한 기간을 뜻한다. 이는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의심이 발생하는 회의감 또는 자신에 대한 행동에 부정적인 감정이 발생하는 자격지심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감정이 깊어질 경우 우울증, 불안장애증상, 극심한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 교육원의 부부심리상담사는 권태기 극복하는 법에 유용한 체계적인 심리학 관련 학습을 배워볼 수 있다.

이는 부부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이론과 사례 관련 학습을 배워볼 수 있으며, 재혼 부부에 대한 상담과 개입 등에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증상을 겪는 내담자의 심리적 접근 방식과 문제 해결에 목적을 두어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울증, 기분장애증상 등 극복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습관적인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 개선을 위해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와 놀이심리상담사는 유아·아기자폐증상과 아스퍼거증후군 등을 겪는 아이의 정사안정과 사회성 발달을 돕는 놀이치료기법 학습에 유용하고, 청소년심리상담사는 청소년 자녀가 가지고 있는 각종 고민 상담 해결에 활용된다.

이 외에도, 배우기 쉬운 그림·색깔심리테스트를 통해 강박증증상과 기분부전장애 관련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불면증과 기면증 등의 각종 수면장애증상 치유를 위해 AMSR·클래식 및 자연의 소리와 같은 음악치료기법을 배워보는 음악심리상담사, 섬망증상과 알츠하이머·치매초기증상 예방교육을 위한 노인심리상담사,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트라우마 극복 상담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가 있다.

교육원에서는 잘못된 인지의 변화를 위한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조현병초기증상에 나타나는 편집증(망상장애증상)을 비롯해 의처증·의부증 관련 개선에 유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으며, 반려식물의 성장 과정 및 행복한 사람의 특징·이론을 배워 삶의 동기부여에 힘이 되어주는 원예심리상담사와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올바른 부모의 역할과 가정 내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 상담 시설 내 업무 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시 취업 스펙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며, 자원봉사자의 봉사 활동 인증을 위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예시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